기술지원 FAQ

Technical Support

멀티 유저

Q 미니탭 실행 시 라이선스 정품 인증 오류(FLEX NET오류)창이 발생합니다. (A유형: 오류코드/-15-,96-,97)

A (A유형: -15-,96-,97)

FLEXnet A유형오류는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 컴퓨터와 Minitab 라이센스 관리자 컴퓨터 사이의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.
첫번째로 특정 사용자만 오류가 발생하는지 또는 미니탭 전체 사용자가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.

Q 전체 사용자 모두 오류가 발생할 경우

A 서버 PC 점검이 필요합니다.

1. 라이선스 매니저(LMTOOLS)를 재시작 합니다.
2. 라이선스 파일을 확인하여 오류가 있을 경우 수정합니다.
라이선스 매니저 재시작
라이선스 매니저 (윈도우 서비스 앱 사용)
라이선스 매니저 정상 가동 확인

Q 특정 사용자만 오류가 발생할 경우

A 텔넷 테스트를 진행하여 개인 PC와 서버 PC의 연결 상태를 먼저 파악해야 합니다.
연결 상태 파악 후, 개인 pc 정보 수정이 필요합니다.

Q Telnet Test 진행 방법

A 1. Window 검색 > Windosw 기능 켜기/끄기
2. 텔넷 클라이언트 체크 > 확인
3. Window 검색 > 명령 프롬프트 실행 (관리자 권한 실행)
4. telnet ip주소 port번호 입력 후 엔터
5. 출력 결과 확인: 출력 결과 까만 화면으로 넘어가면 Port 문제가 없습니다

Q telnet 테스트 결과 서버 연결 상태에 오류가 없음에도 라이선스 오류 창 발생 시.

A 개인 pc의 등록되어 있는 미니탭 정보를 아래의 절차대로 수정해야 합니다.

1. 환경변수 수정
2. 레지스트리 파일 수정
3. ini 파일 삭제
4. 미니탭 정보 확인

Q 미니탭 실행 시 라이선스 정품 인증 오류(FLEX NET오류)창이 발생합니다. (B유형: 오류코드/-83-,16)

A (B 유형: -83, -16)

B유형 오류는 라이선스 매니저에서 호환하는 Minitab 버전보다 실행된 Minitab 버전이 높을 경우 발생하며, 서버 PC에 최신 라이선스 매니저(Lmtools)를 설치행 합니다.

다운로드 사이트: https://www.minitab.com/ko-kr/support/downloads/ 접속 후 Minitab License Manager 64 또는32비트 버전 다운로드
B 유형

Q 미니탭 실행 시 라이선스 정품 인증 오류(FLEX NET오류)창이 발생합니다. (C유형: 오류코드/-34)

A (C 유형: -34)

C유형 오류는 서버PC와 클라이언트PC의 시스템 시간이 다를 경우 발생하며, 서버 PC와 클라이언트 PC를 표준시간대로 동기화 해야 합니다.
C 유형

Q 미니탭 실행 시 라이선스 정품 인증 오류(FLEX NET오류)창이 발생합니다. (D유형: 오류코드/-4)

A (D 유형: -4)

D유형 오류는 라이선스 접속 초과 오류로 라이선스 수량이 부족하여 발생합니다.
다른 사용자가 미니탭을 종료하고 난 후 접속해야 합니다.
D 유형